명지대학교, 2021년 MJU 예비대학 진행

  • 작성일2021.01.26
  • 수정일2021.01.26
  • 작성자 김*현
  • 조회수1789
명지대학교, 2021년 MJU 예비대학 진행 첨부 이미지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111()부터 228()까지 2021MJU 예비대학을 진행한다. 이번 예비대학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전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방목기초교육대학이 주관한 이번 예비대학은 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교육 현장의 활성화 및 신입생의 원활한 대학 적응을 위해 기획되었다. 예비대학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더욱 요구되는 인문학 소양 증진을 위한 Section 1 교양 프로그램과 Section 2 학습 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Section 1 교양 프로그램은 추천 도서를 읽고 독후감을 제출하는 추천 교양 도서 감상문 대회’, 학과 정보를 제공해 신입생의 대학 적응을 돕는 명지라이프 미리 담기’, 4종의 인문학 특강으로 구성되었다. 각각 5강으로 진행되는 인문학 특강은 인간과 사회에 대한 고찰을 통해 인문학 소양을 증진시키고 배려와 어우름이라는 핵심역량 강화를 돕는다.



 

Section 2 학습 역량 강화 프로그램은 일반 교양 영역 교과목(기초 수학, 기초 물리학, 기초 영어)의 학점을 2학점 이수할 수 있는 선학점 이수 과정과 체계적 기초 학업 능력 및 의사 표현 능력, 컴퓨터 프로그래밍 기초를 튼튼하게 쌓을 수 있는 기초 다지기 과정’, 대학 수학 및 대학 물리 교과에 대한 기초 학습 능력을 향상하고 토익을 준비할 수 있는 인터넷 특강’, 입학 이후 학생들의 학습 수준에 따른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학습 능력 평가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 기초 학업 능력 증진을 통한 전공 적응 능력을 향상하고 실용, 자기주도의 핵심역량을 강화한다.

 

방목기초교육대학장 송경희 교수는 코로나 19로 인해 계획이 변경되어 진행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교육 현장이 위축되어서는 안 된다는 취지로 예비대학을 준비했다지난 수개월 간 수고와 노력을 아끼지 않은 방목기초대학의 교수진들에게 감사한다고 전했다.

 

실무를 총괄한 방목기초교육대학 문은호 교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도 여전히 인문학적 소양과 인성 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된다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대학 교육의 기초를 다질 수 있는 강좌를 꾸리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한편 예비 대학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은 방목기초대학 교학팀(인문캠퍼스 02-300-0853, 자연캠퍼스 031-330-6748)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