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차 |
강의계획, 과제, 학점 등 오리엔테이션 , 마켓 및 미디어 트렌드에 대한 이해 |
2주차 |
광고기획이란(광고기초), 광고사례 (팀활동: 팀구성, 광고기획 브랜드 선정 논의) |
3주차 |
마케팅과 광고, 광고기획Process, 광고사례 (팀활동: 각 팀별 브랜드 확정) |
4주차 |
상황분석, 광고사례 (팀활동: 선정 브랜드의 상황분석, SWOT분석,STP전략,포지셔닝 전략 논의) |
5주차 |
광고목표 및 전략방향 설정, 크리에이티브 전략 논의 (팀활동: 전략 수립, 광고목표 설정,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
6주차 |
커뮤니케이션 전략 디벨롭 및 크리에이티브 컨셉 논의 |
7주차 |
커뮤니케이션 전략 디벨롭 및 크리에이티브 컨셉 설정 |
8주차 |
중간고사(필기시험) 및 개인과제(광고분석) |
9주차 |
중간고사 결과, Review (팀활동: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크리컨셉 검토 및 확정) |
10주차 |
Comm.전략 수립 (팀활동: 제9주차 토대로 Comm전략, CR전략 확정) |
11주차 |
매체 전략이란, 매체 집행 사례 (팀활동: 제작 아이디어, 매체 전략) |
12주차 |
CR 콘티 디벨롭 (팀활동: 캠페인 전략 점검, 제작 , 매체 정리) |
13주차 |
기획서 Review (팀활동: 기획서 작성 마무리) |
14주차 |
기말고사 (팀별 광고기획서 발표) |
15주차 |
기말고사 (팀별 광고기획서 발표) |
16주차 |
광고기획서 제출 및 강의 마무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