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차 |
오리엔테이션 (
1. 수업 목표 및 방식 소개
2. 첫번째 시간, 인간과 디자인) |
2주차 |
두번째 시간, 인간과 디자인 |
3주차 |
사용자 경험과 디자인 |
4주차 |
어포던스와 디자인 |
5주차 |
디자인 프로세스와 디자인 리서치의 이해 |
6주차 |
사용자 경험과 게임 디자인 사례 |
7주차 |
사용자 경험과 게임 1. 사용자 경험과 게임 산업 트렌드 2. 게이미피케이션 |
8주차 |
Design Tool의 이해 |
9주차 |
개인 프로젝트 활동 (Discover 1 : Trend Research) |
10주차 |
개인 프로젝트 활동 ( Discover 2: User Research) |
11주차 |
중간고사 퀴즈 |
12주차 |
개인 프로젝트 활동 (Define & Design 1 : Insight 및 콘셉트 정의, 시나리오 작성 등) |
13주차 |
개인 프로젝트 활동 (Define & Design 2 : Insight 및 콘셉트 정의, 시나리오 작성 등) |
14주차 |
기말고사 개인발표 (Deliver:
사용자 경험을 위한 새로운 게임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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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주차 |
종강 (토론 및 디자인 세미나) |
16주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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