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출결 시스템 시행에 따른 사용자 등록 및 앱 설치 이용안내
우리 대학교 각 교과목의 출석확인은 기본적으로 전자출결을 통해 진행됩니다.
전자출결은 스마트폰에 전자출결 관련 앱(Ucheck Plus)을 다운받아 이를 통해 출석을
확인합니다.
아래 1~2번 사항은 전자출결 시행을 위한 기본작업이므로 개강 전 필히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앱(App)에서 사용할 비밀번호 설정
http://ucheck.mju.ac.kr > 통합로그인창에 본인의 ID(학번)와 PW 입력 >
비밀번호 변경 > 저장
*비밀번호 변경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참조
*여기에서 변경한 비밀번호가 전자출결 앱 Ucheck Plus 의 PW(패스워드)임
*여기에서 변경한 비밀번호는 명지대학교 통합로그인 비밀번호와 관계없음
*전자출결 앱용 비밀번호(PW)는 특수문자 사용 불가
2. 전자출결 앱(App) “Ucheck Plus” 다운로드 및 비밀번호 등록
- Paly 스토어 또는 App 스토어에서 “Ucheck Plus” 앱을 검색하여 다운로드
(블루투스 활성화 필수, GPS 위치정보 안내 시 “허용”)
- Ucheck Plus 앱 실행 > 대학교명 “명지대학교” 선택 >
ID: 학번, PW: 인터넷에서 변경한 비밀번호 입력 > 학생인증 클릭 >
“학생인증성공” 확인
3. 출석체크(개강일부터 사용 가능)
- Ucheck Plus 앱 실행 > 출석체크 홈으로 이동 > 출석체크할 강의 선택
※ 스마트폰 분실에 따른 변경 안내 - Ucheck Plus 앱 실행 > 로그인 > “폰변경 신청” 메뉴 클릭으로 신청 및 변경 완료 - 폰변경신청은 스마트폰 분실로 인한 변경 시에만 사용 - 폰변경신청이 잦은 경우 승인처리가 되지 않을 수 있음 |
※ 설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첨부파일. 전자출결 설치 및 이용안내 1부